Hanbit the Developer

[SW마에스트로] 12기 1차 코딩테스트 후기 본문

NO CODE/자유게시판

[SW마에스트로] 12기 1차 코딩테스트 후기

hanbikan 2021. 2. 27. 16:24

총 8문제로, 앞 6문제는 알고리즘 문제, 7번 문제는 HTML, CSS 문제, 8번 문제는 SQL 문제였다.

 

우선 시간 제한을 두고 실전으로 하는 코딩테스트가 처음이어서 그런지, 1번 문제를 푸는데 생각이 정리가 잘 안 되었다. 고등학생 시절 엄청난 긴장감과 함께 수학 시험을 치르던 느낌 그대로였다!

아무튼 그 긴장감은 다행히,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사라져갔고 체감 난이도는 점차 줄어들었다.

지금 와서 상기해보면, 알고리즘 6문제는 전부 solved.ac 기준 실버 1~골드4 정도 난이도로 예상한다.

 

그리고 7번 문제는 CSS 문제였는데 정말 쉬운 문제였다.

 

마지막 8번 SQL 문제도 마찬가지로, 텍스트의 길이만 길었지 기초만 알면 풀 수 있을 정도의 수준이었다.

 

모두 풀긴 하였지만, 반례 테스트도 많이 못 했고, 6번 문제는 아무래도 틀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서 많이 불안한 감이 있다.

 

추가로 이번 시험이 시작하고 30분 가량 시간이 흐르고, 시험 시간이 5분 연장되었다는 알림을 받았었다. 관리자 측에서 제출 현황을 보니 시간이 더 주어져야 할 것 같다고 판단한 것이었다.

 

[추가] 21/03/05: 1차 테스트 합격 통보